한국애질런트, 질량분석 및 실험실 생산성을 위한 새로운 표준 제시

-2014 KSMS에서 새로운 장비 및 소프트웨어 선보여

2014년 08월 19일

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 박시영)가 8월20일부터 22일까지 제주에서 개최되는 2014 한국질량분석학회 정기학술대회(KSMS 2014)에서 새로운 실험실 솔루션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번 애질런트의 새로운 분석기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는 국내 과학자 및 연구자들이 실험 성과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고 실험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선보이는 애질런트의 새로운 솔루션에는 고효율 EI(Electron Ionization)이온 소스를 통해 아토그램 단위의 검출 한계를 가능하게 하는 애질런트 7010 삼중 사극자(Triple Quadrupole) GC / MS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성능은 현재시장에 출시된 여러 EI GC / MS / MS 시스템 중 업계 최초이다. 향상된 감도는 더 낮은 검출 한계를 의미하며, 모든 측정 수준에서 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증가시키고, 사용자가 시료 준비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번 제품은 수십 년 간 EI 설계에 집중해 온 결과로 업계 최초의 중요한 기술 혁신이며, 엄격한 규제 지침과 계속 증가하는 업무량으로 고심하는 실험실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솔루션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LC / MS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질량분석기인 애질런트 6495 LC / MS 삼중 사극자 (Triple Quadrupole) 질량분석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장비는 생명과학, 식품 및 환경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뤄지는 일반적인 실험실 분석이나 가장 까다로운 정량화 모두를 위해 설계된 고성능 분석장비다. 이 기기를 통해 환경 및 식품 과학 관련 실험실에서는 여러 살충제 잔여물을 진단, 식별, 정량화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제약 연구자들은 엄격한 약물검사와 단백질 정량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한국애질런트 박시영 대표이사는 “애질런트는 질량 분석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제약, 식품 안전, 환경, 법의학, 대사체, 메탈로믹(metallomic) 및 단백질체 분석, 임상 연구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적 혁신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의 다양한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혁신을 공유하고, 과학 기술에 대한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해 토론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KSMS 2014는 국내 최고 과학자들과 연구원들 간의 교류 활동을 장려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질량 분석의 어플리케이션을 확장하기 위해 한국질량분석학회가 주최하는 대표적 연례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8월20일에서 22일까지 제주도에 있는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애질런트는 KSMS 2014의 다이아몬드 스폰서이며 20일에는 사용자 미팅이, 21일에는 오찬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KSMS 2014를 통해 고객 및 파트너에게 선보일 애질런트의 새로운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 애질런트의 검증된 단일 사중극자 (Single quadrupole) LC / MS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엔트리 레벨(entry-level) 질량 검출기인 애질런트 6120VL. 이 합리적인 가격의 single quadrupole 시스템은 애질런트의 UHPLC 시스템과 완벽하게 통합되며, 학계, 산업 및 제약회사 연구소 등에서 질량 검출 분석에 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애질런트의 모든 LC / MS 장비에서 초임계유체크로마토그래피(SFC / MS)의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기능. 이러한 SFC / MS의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함께 사용하면 복잡한 시료의 대량 분석을 더욱 간소화 할 수 있으며, 제약, 식품 과학, 지질체학(Lipidomics), 대사체, 환경 및 석유화학 산업 등에 특히 이상적인 시스템이다.
  • 표적 물질에 대한 구성요소 단순화 기능 (deconvelution)을 탑재한 MassHunter 정량분석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데이터에서 백그라운드 매트릭스 이온을 제거하고 복잡한 시료에서 표적화된 양적, 질적 결과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실험실의 처리량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신속하고 재현 가능한 고해상도 결과를 제공하는 응용에 따라 특화된 LC 컬럼들.  AdvanceBio 당쇄 분석 컬럼 (AdvanceBio Glycan Mapping Column )은 Poroshell HPH-C18및 Poroshell HPH-C8이 높은 pH응용 분석에 최적화 된 반면, AdavanceBio 당쇄분석 컬럼은 (Glycan Mapping Column) 신속한 고해상도의 당 분리를 제공하도록 각각 특화되어 설계되었다.
  • 자동화 된 단백질 시료 준비를 위한 두 가지 새로운 솔루션 - AssayMAP 인산펩타이드 농축 솔루션(AssayMAP Phosphopeptide Enrichment Solution) 과 Affinity Purification 솔루션. 이 두 가지 솔루션은 특히 고객이 가장 어려워 하는 단백질 시료 준비 과정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애질런트의 살충제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으로 GC/Q-TOF 질량 분석기를 사용하는 새로운 PCDL(Personal. Compound Database and Library). 가장 측정하기 어려운 살충성분들과 알 수 없는 오염 물질에 대한 확실하고 정확한 식별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끝


*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NYSE: A)는 화학 분석, 생명 과학, 의학 진단, 전자 및 통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측정 회사이다. 20,600명의 애질런트 직원이 전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근무하고 있으며, 2013년 회계연도의 총 매출은 68억 달러에 달한다. 애질런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agilent.com에서 찾아 볼 수 있다.

# # #

편집 담당자:

Sui-Ching Low, Agilent Technologies, Asia
+65 6215 8975
sui-ching_low@agil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