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 한국여성과학인기술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 국내 여성 과학자 및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2014년 5월 28일

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 사장 윤덕권)가 한국여성과학인기술지원센터(WISET)와 국내 여성 과학자 및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애질런트와 WISET은 향후 공동으로 WISET 아카데미와 애질런트고객교육분석센터에서 실시 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들은 미 취업 여성들을 대상으로 최신 애질런트 분석 기기와 전문가들에 의해 진행될 예정이다.

(좌로부터) (재)한국여성과학인기술지원센터 이혜숙 소장, 한국애질런트 윤덕권 대표이사

WISET의 이혜숙 소장은 “국내 연구 개발(R&D)에 대한 투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일류 과학자, 화학자, 엔지니어 및 기술자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숙련된 인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할 것이다.” 라며,  “WISET은 숙련된 전문가에 대한 국가적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산업분야의 과학자들과 엔지니어들이 사용하는 세계적 분석기기 업체인 애질런트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국내 과학계에서 여성들의 진출은 아직 활발하지 않다. 애질런트와의 공동 세미나, 전문화된 교육 및 기타 지원 활동 등을 통해, 보다 많은 국내의 미 취업 여성 또는 경력단절 여성 과학자들이 현장에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WISET은 2017년까지 국내에 200명 이상의 여성 과학자 및 엔지니어의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애질런트 화학분석그룹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총괄 책임자 더글라스 잰슨(Douglas Janson)씨는 “애질런트는 혁신과 교육에 대해 강한 신념과 믿음을 갖고 있다.” 라고 밝히며 “하나의 기업으로서, 우리는 우리가 진출한 지역 공동체에서 경제적, 지적, 사회적 자산이 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특히 한국의 차세대 과학자, 화학자, 엔지니어, 기술자 등의 개발 및 육성을 지원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끝

* 한국여성과학기술인기술지원센터(WISET)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립된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한다.


*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NYSE: A)는 화학 분석, 생명 과학, 의학 진단, 전자 및 통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측정 회사이다. 20,600명의 애질런트 직원이 전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근무하고 있으며, 2013년 회계연도의 총 매출은 68억 달러에 달한다. 애질런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agilent.com에서 찾아 볼 수 있다.

2013년 9월19일 애질런트 LDA(Life Science, Diagnostics and Applied Markets) 기업과 EM(Electronic Measurement) 기업으로 각각 독립된 두 개의 공개 기업으로 분리하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번 분사는 2014년 11월 초에 완료될 예정이다.

# # #

편집 담당자:

Sui-Ching Low, Agilent Technologies, Asia
+65 6215 8975
sui-ching_low@agil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