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한국에 바이오 분석 장비를 갖춘 고객 교육 분석센터 개소

남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의 애질런트 클린룸 시설

한국애질런트가 9월 6일 한국에서 최신 바이오 분석 장비를 고객 교육 분석센터를 개소한다고 발표했다. 애질런트는 농업, 환경 및 반도체 산업 분야의 새로운 시험 응용분야와 방법을 개발하는 고객과의 협력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새로 설립된 센터를 통해 남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의 화학자 및 과학자를 대상으로 최첨단 분광법과 질량분석법 계측기와 기술에 활용에 대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객 교육 분석센터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반도체 분야의 과학자, 공학자 및 화학자들이 애질런트의 최신 원자 및 분자 분광기를 사용하여 반도체 산업에 사용되는 재료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시험하고 연구할 수 있는 클린룸 시설이다. 먼지, 공기 중 미생물, 에어로졸 입자 및 화학 증기와 같은 환경 오염물질은 ISO1000 인증을 받은 이 클린룸에서 극히 낮은 수준으로 관리되어, 평방 피트 당 입자 1000개 미만으로 유지된다.

애질런트 화학분석 그룹 남아시아 태평양 및 한국지역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 Chai-Hock Teng 박사는 “애질런트에게 한국은 중요한 시장이다. 한국에는 주요 거대 기업뿐 아니라 세계 정상급 전자 제조사와 아시아와 해외의 대형 제약 및 화학 기업들이 많이 있다. 성장하는 고객사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과학의 영역을 넓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애질런트 고객 교육 분석센터를 설립했다.”고 말하며, “이 센터는 한국 이외 지역의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고, 실제로 남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객들이 이곳에 모여서 농업과, 환경 및 반도체 산업에서 수준 높은 표준을 구축하는데 이 센터가 일조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 교육 분석센터에서 애질런트 고객들은 반도체와, 재료과학, 환경 및 농업 분야의 무기 재료와 화합물을 연구하고 분석할 수 있다.

애질런트 화학분석 그룹의 한국 지역총괄 책임자인 Douglas Janson은 “이 고객 교육 분석센터는 한국에 있는 기존 애질런트 유기물 및 바이오 과학 센터를 보완한다.”고 밝히며, “우리는 화합물 확인과, 감도 개선 및 낮은 검출한계에 대한 고객의 증대되는 요구에 계속하여 부응할 것이며, 이 센터의 최첨단 기술은 산출 결과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Douglas Janson은 “애질런트의 고객 파트너쉽은 고객들이 농산물과 식수를 안전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휴대전화와 생활가전제품에 사용되는 새로운 화합물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엄격한 테스트뿐 아니라 화합물을 이해하기 위한 심층연구도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설명하고, “이와 함께 애질런트와 한국 과학계는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아시아와 전세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객 교육 분석센터에는 특히 원자와 분자 분광기와 질량분석기와 관련 기술을 비롯하여 애질런트의 최신 바이오 분석기기를 갖추고 있으며, 과학자들은 이 기기들을 통해 화학물질을 검출, 확인 및 정량화할 수 있다. 연구와 협력 기능 외에도 이 센터에서는 한국과 여러 아시아 시장의 과학자와, 화학자, 그리고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최신 기술 및 기기와 관련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서울 강남지역에 위치한 이 센터는 경력을 갖춘 화학자와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치되는 대표적인 최첨단 기기는 다음과 같다.

  • 수상 실적에 빛나는 Agilent 4100 Microwave Plasma-Atomic Emission Spectrometer (MP-AES). 이 기기는 R&D Magazine에서 수여하는 권위 있는 R&D 100 Award에서 2011년 시장에 소개된 기술적으로 가장 의미 있는 제품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 애플리케이션 분야 전반에 걸쳐 시료의 문제요소를 분석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Agilent 8800 triple quadrupole ICP-MS (ICP-QQQ)
  • 고체, 액체 및 기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는 Agilent Cary 630 FTIR spectrometer. 이 기기는 최근 2012 Instrument Business Outlook (IBO)의 Industrial Design Gold Award를 수상하였다.
  • 탄소 섬유 복합재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소형 분광기인, Agilent 4100 ExoScan 소형 퓨리에 변환 적외선 분광기(FTIR, Fourier transform infrared spectrometer).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장비들이 설치되어 있다.

원자 분광기 (Atomic Spectroscopy)

7700 ICP-MS
4100 MP-AES
8800 ICP-QQQ
720 ICP-OES
AA

분자 분광기(Molecular Spectroscopy)

Cary 5000
Cary 60
Cary Eclipse
FTIR 660 + microscope
Cary 630
1290 UHPLC
7595 GC-MSD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NYSE: A)는 화학 분석, 생명 과학, 의학진단, 전자 및 통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측정 회사이다. 20,000명의 애질런트 직원이 10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1년 회계연도에 66억 달러의 매출액을 올렸다. 애질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www.agil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편집 담당자:

Sui-Ching Low, Agilent Technologies, Asia
+65 6215 8975
sui-ching_low@agil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