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 2012 APWC에서 세계 최초 Triple Quadrupole ICP-MS 발표

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사장 김승열)가 제주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된 국제원자분석학회 2012 APWC (2012 Asia-Pacific Winter Conference)에서 세계 최초로 업계에서 유일한 Triple Quadrupole ICP-MS인 '애질런트 8800 Triple Quadrupole ICP-MS' (이하 8800 ICP-QQQ)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애질런트 8800 ICP-QQQ 시스템은 기존 Single Quadrupole ICP-MS와 비교하여 향상된 성능과 첨단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조건들을 제공한다.

8800 ICP-QQQ의 독특한 QQQ 환경설정은 충돌/반응 셀에 입력되는 이온을 통제하여, 샘플구성이 바뀌어도 반응조건이 일관되고 예측 가능하도록 해주며, 분석이 어려운 샘플에서도 문제요소에 대한 간섭제거를 효과적이고 일관적으로 제공하면서 새로운 반응모드 범위에서 턴키 실행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및 유사한 방법의 복제에 대한 보안을 유지하면서 single-quad ICP-MS 와 같이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스페인 오비도(Oviedo)대학의 물리 및 분석화학과의 조지 루이즈 엔시너 박사는 (Jorge Ruiz Encinar) "애질런트 8800 ICP-QQQ는 표준 ICP-MS 사용의 용이성을 유지하고 LC-ICP-MS를 사용하여 측정된 인과 황이 포함된 화합물에 대한 보다 나은 검출한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8800 ICP-QQQ는 고순도 샘플에서 간섭을 받는 요소의 극미량분석과 다원자 및 이중간섭이 발생할 수 있는 토양, 암반 및 식물재료에서 셀레늄과 비소의 신뢰할 만한 낮은 범위의 측정, 생명과학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DNA와 단백질/펩티드에서 황과 산의 정량분석 등 다양한 범위의 샘플에서 문제가 되는 요소들을 분석한다.

애질런트 분광기 사업부 필립 빈스(Philip Binns) 부사장은 "애질런트 8800 ICP-QQQ는 첨단연구와 어려운 분석문제 해결을 위해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유도결합 플라즈마 질량분석기 장비이다."라고 말하며, "애질런트 8800 ICP-QQQ는 고성능 single-quad ICP-MS의 기준으로 평가 받는 애질런트의 뛰어난 7700시리즈 ICP-MS와 이어져 있다. 애질런트 8800 / 7700 ICP-MS와 최근 발표된 4100 MP-AES로 원자 분석 분야에서 애질런트의 기술 리더십은 어느 때 보다 더 강력해졌다."라고 밝혔다."라고 말했다. -끝-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NYSE: A)는 화학 분석, 생명 과학, 의학진단, 전자 및 통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측정 회사이다. 20,000명의 애질런트 직원이 10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1년 회계연도에 66억 달러의 매출액을 올렸다. 애질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gil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편집 담당자:

Sui-Ching Low, Agilent Technologies, Asia
+65 6215 8975
sui-ching_low@agil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