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식: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공기 중의 질소로만 가동되는 혁신적인 원자 분광기 출시

2011년 9월 6일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 –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NYSE: A)는 오늘 4100 MP-AES(마이크로웨이브 플라즈마–원자 방출 분광기)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공기 중의 질소로만 가동되는 혁신적인 원소 분석 기기이다.

4100 MP-AES는 기존의 원소 분석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는다. 4100 MP-AES는 공기 중의 질소를 사용하여 가동되는 질소 플라즈마를 사용하므로 가연성 가스나 아르곤 가스와 같은 고가의 가스가 필요 없다.

외부 실린더를 연결하거나 지속적으로 가스를 공급할 필요가 없으므로 4100 MP-AES는 분석 실험실, 특히 가스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실험실이나 이동식 실험실에 이상적이다. 더욱이 실험실에 다양한 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여러 배관을 연결하거나 가스 실린더를 운반하고 취급할 필요가 없어 실험실의 안전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Newmont Mining Corporation의 Nevada Laboratory Services의 응용 개발 담당자인 Bobby Joe Reichel은 "애질런트의 MP-AES 기기는 금속 및 비금속 분석에 탁월하다"고 밝히면서, “검출 한계가 우수하고 정량 범위가 대폭 확장되었기 때문에 극미량 시료도 빠르고 쉽게 분석할 수 있으며, 고농도의 시료를 희석하기 위해 소비되는 시간이 불필요하다"고 말했다.

애질런트의 분광기 사업부 부사장인 Philip Binns는 "Agilent 4100 MP-AES는 원자 분광기 분야에서 수십 년 만에 이룩한 매우 중요한 기술적 진보"라고 언급하면서, “애질런트는 원소 분석 분야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4100 MP-AES는 단순히 제품 범주를 재정립한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범주를 창조해 낸 것이다. 원소 분석의 운용 비용을 최소화하고, 실험실 안전성에도 기여하기 때문"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험 결과를 신뢰할 수 있는 마이크로웨이브 기술이 분광기에 적용되었기 때문에 4100 MP-AES 성능 또한 획기적이다. 자기장에 의한 방식의 마이크로웨이브 플라즈마 소스는 불꽃 원자 흡수 분광기에 비해 측정 범위(dynamic range)와 검출 한계가 우수하고 측정 속도가 빠르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사용이 간편하고 응용 분야별 분석법을 설정 및 저장하여 불러오는 애플릿이 있어 매 분석 시 분석법을 설정하거나 기기의 최적화 없이 곧바로 분석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사용이 쉽고 간단하여 교육에 많은 시간이 들지 않는다.

가연성 가스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4100 MP-AES를 사용하면 야간에도 안전하게 여러 원소를 자동으로 분석하며 자리를 비울 수 있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소개

애질런트 테크놀러지스(NYSE: A)는 화학 분석, 생명 과학, 전자 및 통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측정 회사이다. 18,500명의 애질런트 직원이 10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0년 회계 년도에 54억 달러의 순수익을 올렸다. 애질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gil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편집자 주: 추가 기술 정보, 기업 시민 정신 및 주요기사는 www.agilent.com/go/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Sui-Ching Low, Agilent Technologies, Asia
+65 6215 8975
sui-ching_low@agil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