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의 신제품 Q-TOF LC/MS, 기존 모델보다 10 배 더 향상된 감도 및 50 Hz 수집 속도 구현

Q-TOF LC/MS가 대사체학(Metabolomics), 식품 테스트, DMPK 정성/정량, 단백질 식별에 대한 성능 표준을 확립하다

덴버(미국질량분석학회 컨퍼런스), 2011년 6월 6일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뉴욕 증권 거래소: 종목코드 A)는 오늘 6550 iFunnel quadrupole time-of-flight 액체 크로마토그래피/질량 분석기(Q-TOF LC/MS)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TOF 감도를 femtogram 수준까지 낮추고, 50 spectra/sec의 빠른 수집 및 최대 105의 내부 스캔 동적 범위(dynamic range) 그리고 성능과 작동의 견고성을 제공한다.

애질런트의 LC/MS 마케팅 이사인 Ken Miller는 “작년에 애질런트는 세계 최고 감도의 triple quadrupole 시스템을 가능케 하는 iFunnel 기술을 선보였고, 이 가능성은 지금도 유효하다."라고 전하면서, “올해는 이 혁신적인 기술을 애질런트 Q-TOF로 확대할 예정이다. iFunnel Q-TOF는 복잡한 시료의 특성을 규명하고 극미량 화합물을 찾고 정량할 수 있다. 이 모든 작업은 1-ppm 이하의 질량 정확도, 고분해능 또는 데이터 수집 속도를 손상시키지 않고 수행된다."고 덧붙였다.

6550 iFunnel Q-TOF는 탁월한 감도와 뛰어난 속도로 인해 대사체학(metabolomics), 식품 안전성 스크리닝, 초기 약물 대사 및 약물 동태학, 단백질 식별과 같은 매우 까다로운 정성 및 정량 분석에 특히 적합하다. 고분해능 TOF 및 Q-TOF는 미지의 화학 물질 또는 예상치 못한 화학 물질의 스크리닝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이다.

초기 사용자인 스위스 취리히 연방 공과 대학(Swiss Federal Institute of Technology Zurich) 의 분자 생물학 박사인 Nicola Zamboni는 “6550의 분석 결과에 매우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감도와 분해능의 향상은 재현성 있고 검출 가능한 m/z를 10 배 높였고, 10 배에서 100 배 더 높은 이온 카운트에 이어, 매우 광범위한 대사 범위를 분석할 수 있게 되었지만, 변동 계수와 탁월한 질량 정확도는 그대로 유지되었다.”고 덧붙였다.

Agilent iFunnel 기술은 Ion Funnel 및 Battelle Fellow의 개발자인 Richard Smith 박사와 북서태평양 국립 연구소(Pacific Northwest National Laboratories)의 수석 과학자가 공동 개발했다.

Smith 박사는 “Ion Funnel 기술은 API 도입 이후 가장 중요한 MS 개발이 될 것이다.”고 밝히면서, “이 기술은 혁신적인 감도와 검출 한계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질량 분석기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구현한다.”고 말을 맺었다.

이러한 뛰어난 감도는 견고한 기기 작동을 훼손하지 않고 실현된다. 이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매우 높은 ion flux를 수용하기 위해 ion optics 구성 요소의 세심한 리엔지니어링이 필요했다. 이를 통해 생산성과 최고의 성능을 요하는 실험실에 향상된 신뢰성과 가동 시간을 부여한다.

새로운 MassHunter 소프트웨어

Agilent 6550 iFunnel Q-TOF는 새로운 정량/정성 워크플로 같은 정성 및 정량 분석 기능을 가진 새로운 MassHunter 소프트웨어에서 지원된다. 새로운 Study Manager 기능을 통해 수집 및 프로세스 과정을 신속히 설정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시스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agilent.com/chem/qtof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가 되지 않을 경우, URL을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면 된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정보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뉴욕 증권 거래소: 종목코드 A)는 화학 분석, 생명 과학, 전자 및 통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측정 회사이다. 18,500명의 애질런트 직원이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애질런트는 2010년 회계 년도에 54억 달러의 순수익을 올렸다. 애질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gil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편집 담당자:

Eun-Ju Kim (Ms)
+82 31 230-2653
eun-ju_kim@agilent.com